이용약관
제1조(목적)
- 이 약관은 주식회사 스파브(이하 “당사”라 합니다)가 Keep24의 상표로 운영하는 매장의 물품보관함을 이용하는 이용자와 해당 서비스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에 관한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(목적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- ① “보관함(락커)“이란 당사가 직접 운영 및 관리하는 매장내 설비를 말합니다.
- ② “이용자”란 보관함 및 그 기능을 적용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- ③ “경과품”이란 결제만기일로부터 3일 이상 경과한 보관품을 말합니다.
- ④ “고객센터”란 보관함 이용자의 이용안내 및 민원사항 처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곳을 말합니다.
제3조(계약의 성립)
- ① 이용요금의 적용은 정해진 이용요금표에 준합니다.
- ② 물품 보관 및 물품 찾기 등 보관함의 이용에 대하여 본 약관은 그 효력이 인정됩니다.
제4조(보관함 이용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- ① 이용자는 물품을 보관 또는 찾기를 할 경우 약관 내용을 숙지하고 이용절차를 준수하여야 합니다.
- ② 보관함의 크기보다 큰 물품을 넣고 문을 억지로 밀어서 닫으면 보관함이 파손될 수 있고 회수 시 문이 열리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- ③ 보관함 이용중 보관함의 변질 또는 파손이 발생할 경우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- ④ 당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본인 인증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. 단 범죄의 수사를 위하여 수사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거래기록, CCTV 영상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⑤ 물품을 찾을 때 이용자 인증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즉시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직원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, 아래 각 호에 따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- - 비밀번호 분실 또는 사용미숙으로 인한 인증장애 발생 시 당사는 고객 정보를 요구할 수 있고, 제공받은 정보로 이용자의 신분확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- - 현장 확인이 필요할 경우 현장관리자 또는 담당직원 등의 도움을 받아 처리할 수 있습니다.
- ⑥ 이용자가 물품을 넣고 보관할 경우 보관함의 잠금상태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, 사용자의 부주의로 물품이 분실 및 파손될 경우 당사는 물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⑦ 보관함 이용 시 작동되는 [보관(열기)], [종료(찾기)] 등 해당 버튼을 사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부주의로 오작동하였을 시에 발생되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- ⑧ 보관 후 물품을 찾고 [이용종료]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보관 서비스 및 계약내용은 그 즉시 종료됩니다.
제5조(취소 및 환불)
- ① 무인매장 및 KIOSK를 통한 온라인 결제 등의 서비스 특성상, KIOSK의 결함이나 운영자의 명백한 책임이 아닌, 단순 이용자의 변심 등에 의한 취소나 환불은 불가하니 결제 시 신중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- ② 보관함의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기 위하여 [이용종료]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용시간이 남았더라도 이용자 계약종료로 간주되어 환불이 불가합니다.
제6조(이용자의 의무)
- ① 물품보관함의 모든 이용에 관한 권리를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질권, 양도담보권 등 일체의 권리가 없습니다.
- ② 이용자정보(휴대폰번호 등)가 변경되었을 경우 반드시 변경요청을 하여야 하며, 변경절차 없이 이용 중에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에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.(알람 및 문자 미수신으로 인한 연장, 연체, 경과품 처리 등)
- ③ 본 서비스에 있어서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는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- - 공공질서를 해칠 우려가 있는 경우
- - 범죄용으로 사용될 우려가 있는 경우
- - 영업방해 및 당사에서 매장운영에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7조(장애신고)
- ① 보관함 이용 중 발생한 장애 등은 즉시 고객센터에 해당 내용을 전달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하며, 보관함을 임의로 무리하게 작동하여 파손 및 훼손 시 해당 비용은 변상하여야 합니다.
- ② 과대물품 보관에 따른 보관함 개방불가 및 파손, 비밀번호 분실 또는 기타 이용자의 과실로 당사 관리자가 출동한 경우 출장비 및 수리비 등을 실비로 지급하여야 합니다.
제8조(보관금지 물품)
-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물품의 보관을 금지하며,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배상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민/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.
- - 현금, 유가증권, 귀금속 등 50만원 이상의 귀중품
- - 총포류, 흉기, 시위용품(화염병 등), 마약류, 폭발물, 인화성 물질, 위험물 및 독극물 등
- - 음료 및 액체류 등의 물품으로 다른 보관함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물품 등
- - 온도와 습도에 취약한 물품 및 악취, 불결한 물품, 부패 또는 변질 우려가 있는 식품류 등
- - 동/식물 등 살아있는 생명체
- - 보관함 문을 강제로 닫을 정도의 저장량을 초과하는 부피가 큰 물품
- - 기타 불법에 사용되고, 시민안전과 매장운영에 저해되는 물품
- ② 당사는 보관금지 물품의 보관 여부 또는 관리상 필요한 경우 보관함을 임시 열기를 하여 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.
- ③ 당사는 보관금지 물품 발견 시 관계기관 신고, 임의반출, 폐기처분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, 이용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당사에 청구 할 수 없습니다.
-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물품의 보관을 금지하며,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배상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민/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.
제9조(경과품의 처리)
- ① 결제 종료시간으로부터 72시간(3일)이상 된 경과품은 당사에서 수거하여 별도 장소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.
- ② 경과품은 평일 업무시간 중에 고객센터에 연락 후 당사에서 지정한 장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
- ③ 경과품을 수령하고자 할 때의 추가 보관료는 이용요금표에 준합니다.
- ④ 경과품은 7일동안 추가로 보관하되 해당 기간동안 당사의 고객센터에 별도의 연락이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당사에서 임의로 처분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.
- ⑤ 이용자정보(휴대폰번호 등) 변경 시 당사에 변경요청이 없이 발생되는 모든 문제(알람 및 문자 미수신으로 인한 연장, 연체, 경과품 처리 등)에 대해서는 당사에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.
제10조(배상책임)
- ① 이용자의 과실 및 보관금지 물품으로 본인 또는 타인에게 피해가 발생하거나 보관함의 파손, 보관품 분실 등이 발생할 경우 배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- ② 단, 물품보관함의 외형파손에 의한 물품의 파손, 분실, 도난등 운영사의 잘못이 명백한 경우에는 최대 50만원 이내에서 보상해드립니다.
제11조(면책)
다음 각 호에 의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단, 당사의 과실에 의한 피해는 사실 확인을 거쳐 최대 50만원까지 보상합니다.- ① 천재지변, 전쟁,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손해
- ② 고가의 물품을 보관하여 발생하는 손해 (50만원 이상)
- ③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손해(비밀번호관리, 결제, 보관함 조작 미숙 등)
- ④ 보관금지 물품을 보관하여 발생한 손해
- ⑤ 보관기간이 종료된 경과품의 임의 처리 시
- ⑥ 장애 신고 후 출동한 직원 현장 도착 전에 고객부주의로 발생한 손해
- ⑦ 수사기관이 필요에 의하여 보관한 물품 압수 시
- ⑧ 물품의 보관 사실이 입증되지 않는 경우
- ⑨ 보관품 모두(전부)를 찾지 않고 이용종료 후 발생한 물품 분실사고
제12조(유지보수)
- ① 당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보관함의 보수 및 점검을 행할 수 있으며,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② 당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시스템 개량 또는 이용방법 등의 개선이 필요할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③ 당사는 고객의 불편사항이 접수된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되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이용고객에게 사유 및 처리예정 시간 등을 통보합니다.
- ④ 보관함의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A/S 및 점검이 필요할 시에, 관리자는 사용자에게 사전연락 후 해당 보관함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.(단, 이용자의 연락부재 및 긴급출동으로 인한 상황시에는 보관함 확인이 선행될 수 있습니다.)
제13조(고객센터 이용안내)
기타 서비스 이용 등에 관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고객센터 : (031)922-5337 / 카톡채널 @keep24
- 고객센터 운영시간 : 09:00 ~ 20:00
부칙
- 본 약관은 2024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